2020. 6. 16. 18:51ㆍDEFOLD/메뉴얼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젝트간에 Resource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매우 강력한 메커니즘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워크플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용도
- Resource을 완료된 프로젝트에서 새 프로젝트로 복사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전 게임의 속편을 만들고 있다면, 이것은 시작하기 쉬운 방법이다.
- 프로젝트에 복사한 다음 사용자를 지정하거나 전문화할 수 있는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만들려고 할때 사용
- 직접 참조할 수 있는 하나 이상의 미리 만들어진 개체 또는 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작성합니다. 이 기능은 일반 스크립트 모듈을 저장하거나 그래픽, 사운드 및 애니메이션 자산의 공유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라이브러리 공유 설정
공유 스프라이트와 타일 소스를 포함하는 라이브러리를 만든다고 가정합니다. 새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프로젝트에서 공유할 폴더를 결정하고 해당 폴더의 이름을 프로젝트 설정의 include_dirs속성에 추가합니다. 폴더를 두개 이상 나열하려면 다음과 같이 이름을 공백으로 구분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를 다른 프로젝트에 추가하려면 먼저 라이브러리를 찾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라이브러리 URL
라이브러리는 표준 URL을 통해 참조됩니다. GitHub에서 호스팅되는 프로젝트의 경우 프로젝트 버전에 대한 URL이 될 것이다.
항상 마스터 분기 대신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의 특정 릴리스에 의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의 마스터 분기에서 항상 최신(잠재적으로 중단되는)변경 사항을 얻는 것이 아니라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의 변경 사항을 통합할 시기를 결정하는 것은 개발자의 몫입니다.
라이브러리 URL에 대한 읽기 액세스 권한이 필요합니다. GitHub프로젝트는 프로젝트가 공개적이어야 하거나 액세스 토큰을 생성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이브러리 종속성 설정
라이브러리에 액세스 하려는 프로젝트를 엽니다. 프로젝트 설정에서 종속성 속성에 라이브러리 URL을 추가하십시오. 원하는 경우 종속 프로젝트를 여러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냥 그것들을 하나씩 더해 주세요.+버튼을 누르고를 사용하여 제거합니다.-단추를 클릭합니다.
이제 라이브러리 종속성을 업데이트하도록 선택 Project ▸ Fetch Libraries 합니다. 이 작업은 프로젝트를 열때마다 자동으로 수행되므로 프로젝트를 다시 열지 않고 종속성이 변경되는 경우에만 수행하면 됩니다. 이 문제는 종속성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거나 제거하거나 종속성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중 하나가 다른 사용자에 의해 변경되고 동기화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제 공유한 폴더가 자산 창에 표시되고 공유한 모든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 대해 동기화된 변경 사항을 모두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깨진 참조
라이브러리 공유는 공유 폴더 아래에 있는 파일만 포함합니다. 공유 계층 외부에 위치한 자산을 참조하는 항목을 생성하면 참조 경로가 손상됩니다.
이름 충돌
종속성 프로젝트 설정에 여러 프로젝트 URL을 나열할 수 있으므로 이름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둘 이상의 종속 프로젝트가 include_dirs프로젝트 설정에서 동일한 이름의 폴더를 공유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Defold는 종속성 목록에 프로젝트 URL이 지정된 순서대로 동일한 이름의 폴더에 대한 마지막 참조를 제외한 모든 항목을 무시함으로써 이름 충돌을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종속성에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URL을 3개 나열하고 모두 폴더 이름 항목을 공유하는 경우 URL목록에서 프로젝트에 마지막으로 속하는 항목 폴더 하나만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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