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 17. 21:58ㆍDEFOLD/메뉴얼
Importing and editing assets
게임 프로젝트는 보통 그래픽, 3D 모델, 사운드 파일, 애니메이션 등을 생산하기 위한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에서 생산되는 많은 외부 assets 으로 구성된다. Defold는 외부 도구에서 작업한 다음 assets이 완료되는 대로 Defold로 가져오는 워크플로우를 위해 구축된다.
Importing assets
Defold는 프로젝트에 사용된 모든 assets을 프로젝트 계층의 어딘가에 배치해야 한다. 따라서 모든 assets을 사용하려면 먼저 assets을 가져와야 한다. assets을 가져오려면 컴퓨터의 파일 시스템에서 파일을 끌어다 디폴트 편집기 자산 창의 적절한 위치에 놓으십시오.
Defold는 PNG 및 JPEG 형식의 이미지 타입을 지원한다. PNG 이미지은 32비트 RGBA 형식이어야 한다. 다른 이미지 포맷은 사용하기 전에 변환되어야 한다.
Using assets
assets을 Defold로 가져올 때 Defold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컴포넌트 유형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이미지는 2D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많은 종류의 시각적 요소들을 만들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여기에서 2D 그래픽을 가져오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사운드는 사운드 구성 요소에서 소리를 재생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 Spine 애니메이션 데이터는 Spine 모델을 보여주고 애니메이션화하기 위해 Spine 구성 요소에 의해 사용된다.
- 글꼴은 Label 구성 요소와 GUI의 텍스트 노드에서 사용된다.
- Collada 모델은 Model 컴포넌트에 의해 사용되어 애니메이션과 함께 3D 모델을 보여줄 수 있다. 여기에서 3D 모델을 가져오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Editing external assets
Defold는 이미지, 사운드 파일, 모델 또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편집 도구를 제공하지 않는다. 그런 자산은 Defold밖에서 전문 도구로 만들어 Defold로 가져올 필요가 있다. Defold는 프로젝트 파일 중 assets에 대한 변경사항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그에 따라 편집기 보기를 업데이트한다.
Editing Defold assets
에디터는 모든 Defold assets을 병합하기 쉬운 텍스트 기반 파일에 저장한다. 또한 간단한 스크립트로 쉽게 만들고 수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포럼 스레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 형식 세부 정보는 가끔 변경되므로 게시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Editor Scripts를 사용하여 Editor의 특정 라이프사이클 이벤트에 연결하여 asset을 생성하거나 수정하는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도 있다.
Editing Defold assets
텍스트 편집기나 외부 도구를 통해 디폴드 assets 파일을 작업할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오류가 발생한다면, 그것들은 Defold 편집기에서 파일을 열지 못하게 할 수 있다.
타일과 같은 일부 외부 도구를 사용하여 Defold Assets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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