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Import 2D graphics

2020. 6. 17. 22:18DEFOLD/메뉴얼

Defold는 2D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많은 종류의 시각적 부품을 지원한다. Defold를 사용하여 정적 및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 UI 컴포넌트, 입자 효과, 타일 맵, 비트맵 글꼴 및 Spine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시각적 컴포넌트를 생성하기 전에 사용할 그래픽으로 이미지 파일을 가져와야 한다. 이미지 파일을 가져오려면 컴퓨터의 파일 시스템에서 파일을 끌어다 Defold 편집기 자산 창의 적절한 위치에 놓으십시오.

 

Defold는 PNG 및 JPEG 이미지 형식의 타입을 지원한다. 다른 이미지 포맷은 사용하기 전에 변환되어야 한다.

Creating Defold assets

이미지를 Defold로 가져오면 Defold 특정 자산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Atlas

Atlas에는 별도의 이미지 파일 목록이 들어 있으며, 이 파일들은 자동으로 더 큰 텍스처 이미지로 결합된다. Atlas는 스틸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그룹, 플립북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이미지 세트를 함께 포함할 수 있다.

Tile Source

Tile Source는 균일한 그리드에서 정렬된 더 작은 하위 이미지로 구성되도록 이미 만들어진 이미지 파일을 참조한다. 이러한 유형의 복합 이미지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또 다른 용어는 스프라이트 시트다. Tile Source는 애니메이션의 첫 번째 타일과 마지막 타일에 의해 정의된 플립북 애니메이션을 포함할 수 있다. 타일에 충돌 형상을 자동으로 붙이는 것도 가능하다.

 

Bitmap Font

비트맵 글꼴에는 PNG 글꼴 시트에 glyphs가 있다. 이러한 글꼴 유형은 TrueType 또는 OpenType 글꼴 파일에서 생성된 글꼴에서 성능 향상을 제공하지 않지만 임의 그래픽, 색상 및 그림자를 이미지에 바로 포함할 수 있다.

Using Defold assets

 

Using Defold assets

이미지를 Atlas 및 Tile Source 파일로 변환한 경우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시각적 구성요소를 만들 수 있다.

 

스프라이트는 화면에 표시되는 정적 이미지 또는 플립북 애니메이션이다.

Title map

타일 맵 구성 요소는 타일 소스에서 가져온 타일(이미지와 충돌 모양)의 맵을 함께 구성한다. 타일 맵은 아틀라스 소스를 사용할 수 없다.

 

Particle fx

Particle fx에서 생성되는 입자는 아틀라스 또는 타일 소스의 스틸 이미지 또는 플립북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다.

 

GUI

GUI 박스 노드와 파이 노드는 아틀라스와 타일 소스의 스틸 이미지와 플립북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Spine model

Spine 모델은 Spine 장면 자원으로부터 데이터를 얻는다. 여기에는 두 가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 Spine 애니메이션을 설명하는 Spine Json 파일.

- 뼈에 부착된 이미지가 들어 있는 maps. Spine 모델은 타일 맵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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